교보eBook

sam바로가기
로딩중

인문 > 인문교양

세트

[30%▼] 클루지 + 초예측 세트

개리 마커스, 유발 하라리 지음/ 갤리온 / 2019년08월09일

가격정보
  구매(소장)
eBook 정가 15,000원
판매가 13,500 (10%↓+5%P)
  • 상품 정보 소득공제
    상품 정보
    출간일 2019년 08월 09일
    포맷용량 ePUB (25.93MB)
    ECN 0102-2020-180-000333316
    교환/반품/환불 이용 안내
  • 카드 & 포인트 혜택 5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 추가 적립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일반상품을 2천원 이상 포함하여 실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됩니다.
    (* 일반상품 : 잡지/외국도서,음반/DVD,기프트/오피스 상품)
    도서정가제에 따라 종이책/eBook 상품은 일반상품에서 제외 됩니다.
    중고장터 주문 건 제외 (온라인/모바일 주문 건에 한하여 적용)
    제공되는 혜택은 주문 건 별로 적용 가능, 2개 이상 주문 건을 합산하여 계산하지 않습니다.

    닫기
MD

세트 구성 상품(전 2권)

책소개

[클루지]
생각의 오류를 극복할 명쾌한 해답!
23살에 MIT에서 뇌와 인지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30살의 나이에 종신 교수가 된 스타 학자 개리 마커스 교수가 인간 진화의 장대한 시간을 꿰뚫는 역사적인 통찰을 통해,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인간의 마음을 조망하는 『클루지』. 생각하는 사람으로 잘 살기 위한 소중한 단서, 불완전하지만 고귀한 마음을 최대한 활용하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다.
저자는 인간의 마음이 세련되게 설계된 기관이라기보다 클루지(kluge), 곧 서툴게 짜 맞춰진 기구라고 주장한다. 생존 때문에 최선의 선택을 방해받는 진화의 법칙, 즉 진화의 관성 때문에 우리들의 마음과 세계는 불완전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기억, 신념, 선택, 결정, 언어, 행복 등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중요한 정신 영역을 두루 살피며, 우리들의 세계 곳곳에서 현명한 일상을 방해하는 생각의 함정을 파헤친다.
우리의 도덕적 선택은 왜 종종 도덕적이지 않으며, 도덕적 직감은 왜 이토록 허술한지에 대한 통찰을 보여주고, 언어의 비밀을 파헤치며 무엇이 우리의 소통을 방해하는지 밝혀낸다. 이어서 우리 내면의 클루지를 활용해서 어떻게 우리들의 세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지, 생각의 함정에서 생각의 무기를 찾아내는 지혜를 전한다. 경험적 과학적으로 증명된 13가지 제안을 담아 생각의 함정을 피하고 생각의 무기를 가다듬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초예측]
세계 석학들의 대담한 고찰을 통해 인류의 미래를 위한 최선을 길을 찾다!
20세기 부와 평화를 담보했던 기성 체제는 빠른 속도로 무너져 내리고, 인류 문명이 질적으로 완전히 다른 국면에 진입할 순간이 머지않아 보이는 지금, 몇몇 숫자와 조어로 포장된 단기 예측보다 변화의 방향과 강도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미래를 적극적으로 사유할 수 있게 돕는 지혜가 절실하게 필요하다. 우리 문명에 다가올 지각변동을 날카롭게 통찰하는 세계 석학 8명과의 대담을 엮은 『초예측』은 전환의 길목에서 결정된 미래를 수용하는 대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사피엔스》의 저자로 인류의 앞날을 고민하는 역사학자인 유발 하라리와 퓰리처상 수상작 《총, 균, 쇠》의 저자이며 세계적 문명 연구가인 재레드 다이아몬드를 비롯해 인공지능 연구가 닉 보스트롬, 인재론 권위자 린다 그래튼, 경제학 대가 다니엘 코엔, 노동법 전문가 조앤 윌리엄스, 인종사학자 넬 페인터, 전 미 국방부 장관 윌리엄 페리가 놈 촘스키, 마이클 샌델, 짐 로저스 등 세계 주요 인사들과 단독 인터뷰를 해온 경험 풍부한 국제 저널리스트 오노 가즈모토의 진행으로 미래에 대한 생각을 독자들과 나눈다.
최악의 경우를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이 학자로서의 소명이라고 밝히는 유발 하라리는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대부분의 인간이 경제적, 정치적 가치를 잃고 ‘무용 계급(useless class)’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위기가 현실이 되기 전에 지금 바로 움직일 것을 당부한다.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앞으로 우리에게 닥칠 세 가지 위협으로 신종 감염병, 테러리즘, 타국으로의 이주를 꼽으며 그 원인이 되는 국가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국제적 노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변화에 휩쓸리지 않고 위험에 맞서 최선의 길을 찾을 수 있는 힘을 선사하는 석학들의 통찰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저자 : 개리 마커스
고등학교 중퇴 후 23살에 MIT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30살에 교수가 된 천재 심리학자. 스티븐 핑커Steven Pinker의 지도 아래 뇌와 인지과학을 연구하며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뇌과학과 진화심리학, 언어학 등의 분야를 넘나드는 학자로, 1996년 로버트 판츠 상Robert L. Fantz award을 수상했고, 2002~2003년, 스탠퍼드 행동과학 고등연구센터의 특별회원으로 활동했다. 2016년에는 우버Uber에 인수된 인공지능 스타트업 지오메트릭 인텔리전스Geometric Intelligence를 창업했다. 현재 뉴욕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우버 AI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네이처>, <사이언스> 등 유수의 일간지와 학술지에 글을 게재한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마음이 태어나는 곳>, <나이에 상관없이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뇌과학의 비밀>이 있다.

저자 : 유발 하라리
1976년에 태어났다. 현재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교 역사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히브리 대학교에서 전쟁사와 지중해사를 공부한 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지저스 칼리지에서 중세 전쟁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표 저서 『사피엔스』는 2011년에 이스라엘에서 출간된 이후 전 세계 30여 개국에 번역 출간되며 수많은 지식인과 저명인사의 호평을 받았다. 그 외 저서로 『호모 데우스』(김영사),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김영사) 등이 있다.

Klover 평점/리뷰  총 4

Klover 평점/리뷰 남기면, 통합포인트 적립! ?
9 /10
  • 2
  • 1
  • 0
  • 0
1
좋아요
0
잘읽혀요
1
정독해요
0
기발해요
1
유용해요
0
기타

추천 eBook

대여 기간 안내

창닫기
  • -대여기간은 컨텐츠별로 다르게 셋팅되며, 다운로드시부터 기간이 차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