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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삶을 바꾸는 52주의 기록

셰릴 리처드슨 지음/ 그림 / 가나출판사 / 2018년02월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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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간일 2018년 02월 26일
    포맷용량 ePUB (13.73MB, e-ISBN : 9788957369432)
    쪽수 284쪽 (PDF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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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

책소개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 미국 10대 카운슬러 선정
★★★★★ 전미 장기 베스트셀러
1년 동안 1주일에 1번, 책을 펼쳤을 뿐인데
내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

‘나는 삶의 질을 높이려는 나의 노력을 소중히 여기고 고맙게 생각한다.’
_ <본문 중에서>

당신은 얼마나 자주, 더 나은 삶을 꿈꾸는가? 당신이 소중히 여기는 가치와 깊숙이 자리 잡은 욕구들을 실현하는, 그러니까 진정한 ‘나’로서 살아가는 삶 말이다. 바쁜 한 주를 보내고 나면, 가방 하나 달랑 메고 훌훌 떠나는 상상도 가끔 하지 않는가? 많은 이들이 말한다.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소중한 어떤 것을 잃어버린 기분에 때로 허전해지곤 한다고. 나는 여기 있는데 삶은 저만치 앞서 가 버리고 있다는 느낌을 떨쳐내기가 어렵다고. 더 늦기 전에 내가 누구인지,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싶다고.

이 책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운슬러 중 한 사람인 셰릴 리처드슨이 들려주는 인생의 질을 높이는 52가지 법을 다뤘다. 일주일에 한 번 삶을 멈추고, 돌아보고, 기록하는 것을 통해 ‘나’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나’를 둘러싼 환경을 점검한다. 52주의 프로젝트를 끝낸 당신은 단언컨대 이전과는 전혀 다른, 훨씬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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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롤로그
더 나은 삶을 꿈꾸는 당신에게

week 01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한 네 가지 질문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성취 알아보기

week 02
진정한 변화는 내면에서 시작된다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가 서 있는 위치 알기

week 03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와의 약속 잡기

week 04
나를 기록하는 힘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아침 일기 쓰기

week 05
시간이라는 선물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우선순위 리스트 만들기

week 06
무엇이 나를 지치게 하는가?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를 지치게 하는 요소 제거하기

week 07
스스로 동기부여 하는 법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 삶에 찾아온 마법 알아보기

week 08
느긋해지기 위해 필요한 것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건강한 습관 만들기

week 09
집중력의 힘이 곧 성공의 비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기

week 10
저글링을 멈추고 너의 삶을 살아!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공 내려놓기

week 11
엔진 확인하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성취를 위한 자질 계발하기

week 12
뇌에도 휴가가 필요해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통찰의 뇌 활용하기

week 13
몸을 가꾸는 시간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신체 단련의 걸림돌 제거하기

week 14
재미있게 살고 있니?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재미있게 살기

week 15
도움을 청해도 괜찮아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파트너 찾기

week 16
멈추고, 보고, 들어봐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를 위한 휴식 계획하기

week 17
버리고, 배우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비우기 훈련

week 18
에너지 집중하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

week 19
내키는 대로 해도 괜찮아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키는 대로 시간 보내기

week 20
궁극적 자기 돌보기 연습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 안의 경고 신호 인식하기

week 21
기다리는 연습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기다리는 법 배우기

week 22
친구, 팩트 그리고 믿음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두려움 이해하고 극복하기

week 23
나에게 빛날 기회 주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아이디어를 세상과 공유하기

week 24
가까이 다가가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타인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week 25
나는 영혼이 깨어 있는 사람인가?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영혼 깨우기

week 26
‘에고’라는 적이 내 앞에 나타날 때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두려움을 극복하고 하고 싶은 것 해보기

week 27
누군가의 그림자 안에 있다면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위치와 관심사 알아보기

week 28
소신 있는 삶을 사는 방법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소신을 인지하고 지키기

week 29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이 되려면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경제적 자유에 투자하기

week 30
멈추고, 돌아보고, 보상하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에게 보상해주기

week 31
내 안의 어린아이 불러내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아이처럼 놀아보기

week 32
잠, 잘 자고 있니?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최적의 수면 환경 만들기

week 33
근무 환경 돌아보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근무 환경 개선하기

week 34
도전해봐,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비전 실현하기

week 35
나의 안식처를 아늑하게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행복한 공간 만들기

week 36
삶의 자산 챙기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삶의 다양한 계좌 평가하기

week 37
운동화 끈을 미리 고쳐 매는 습관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작은 골칫거리 처리하기

week 38
잠시 호흡 고르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재정비하는 시간 갖기

week 39
원하지 않는 상황에 안주하지 말 것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할 말은 하고 살기

week 40
꿀 같은 휴식 즐기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를 위한 휴식 실천하기

week 41
직장에서 자기 돌보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직장에서의 자기 돌보기 규칙 만들기

week 42
작지만 확실한 행복 온전히 느끼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 삶의 소확행 찾기

week 43
내 안의 사랑 나누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나의 사랑 나누어주기

week 44
나의 내면 돌보기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내면의 공간을 좋은 것으로만 채우기

week 45
사람과 우선순위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가장 소중한 관계 챙기기

week 46
특별한 선물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 준비하기

week 47
‘고맙습니다’ 놀이
삶을 바꾸는 실천 과제 : 주위에 고마움 전하기

week 48
무료함이라는

책속으로

억지로 문제를 해결하기보단 문제로부터 물리적, 심리적으로 잠시 떨어져 있는 시간, 바로 휴식 시간을 준 것이었다. 써야 할 책의 내용으로 생각이 자꾸 옮겨가려 할 때마다 나는 스스로 이렇게 달랬다. ‘때가 되면 잘 써질 거야’, ‘머릿속에서 생각이 무르익고 있을 거야’라고. 그러고는 느긋하게 휴식을 즐겼다. 이를 나는 ‘통찰 모드’라고 부른다.
_ 중에서

중요한 것은 내 삶의 원칙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지키며 사는 것이다. 그러면 나의 삶에 더 신성한 흐름을 창조할 수 있다. 소신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은 스스로 원칙을 지키기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그 부분을 바로잡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 회사에서 갑자기 밤이나 주말에도 일하라는 요구를 해온다고 가정해보자. 그런데 당신에게는 ‘되도록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는다’라는 원칙이 있다면, 상사와 절충안을 찾거나 다른 직장을 구해야 한다.
_ 중에서

은행 계좌에 정기적으로 예금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삶의 그외 여러 계좌에도 정기적으로 예금을 해야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다. 그리고 ‘안정된 삶’이라는 주제에 이런 관점으로 접근할 때, 절친한 친구와의 정기적인 만남도 연금이나 적금에 꼬박꼬박 돈을 예치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역으로, 만나봤자 기분만 상하는 사람과 거리를 둠으로써 자존감이라는 자산을 구축하고 나 자신의 욕구를 잘 들여다보는 것 역시 불편한 집을 떠나 쾌적한 새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돈을 모으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_ 중에서

누구나 겪어봤겠지만, 별것 아니라며 넘어간 자잘한 일들 때문에 엄청나게 곤란한 상황을 맞이할 수도 있다. 그리고 어찌 된 일인지 이런 자잘한 골칫거리들은 꼭 중요한 순간에 존재감을 드러낸다. 예를 들면 이런 식이다. 약속 장소로 급히 가야 하는데 차에 기름이 떨어진 걸 발견한다. 특별한 미팅이 있는 날 제일 좋아하는 정장을 꺼내 입으려고 하는데 단추 하나가 사라지고 없다. 책상 위에 몇 주 동안 쌓여 있는 서류 더미 때문에 중요한 고객과의 상담에 필요한 서류 한 장을 도저히 찾을 수 없다.
_ 중에서

안타깝게도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은 대부분 ‘자기 자신을 돌볼 시간’을 가지라고 일깨워 주지 않으면 멈추고 휴식할 생각을 잘 하지 못한다. 이번 주는 나의 몸과 마음과 영혼에 큰 선물을 주는 시간이다. 다음 리스트 중 에서 골라도 좋고 나만의 특별한 자기 돌보기 시간을 계획해도 좋다. 중요한 것은 실제로 행하는 것이다!
_ 중에서

우리에겐 삶을 소소하게 빛내주는 작은 보석들이 있다. 음악도 그중 하나다. 작고 소박한(그리고 돈도 별로 안 드는) 것들이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사실을 우리는 종종 잊고 산다. 작은 액세서리나 멋진 넥타이 하나가 우리의 차림을 돋보이게 해주듯이, 삶의 작은 보석들은 감각을 긍정적으로 자극함으로써 반복되는 일상에 포인트를 찍어준다.
_ 중에서

출판사서평

미국의 10대 카운슬러
셰릴 리처드슨이 알려주는 ‘나’를 찾는 52가지 훈련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52주 프로젝트

위험을 감수하지 않은 것에 대한 더 큰 대가는 ‘그때 내가 만약 ~했다면’이라는
내면의 목소리에 평생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이보다 더한 인생의 낭비가 또 있을까
_ <본문 중에서>

우리는 대체 얼마나 더 벌어야 원하는 안정감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람들은 흔히 은행의 잔액이 모든 걸 해결해줄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내 삶을 바꾸는 52주의 기록》의 저자 셰릴 리처드슨은 마음의 안정은 은행의 잔액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방면에서 잔액이 두둑해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인간관계, 사랑, 자존감, 건강까지. 이 다른 분야에도 열심히 투자하지 않는 한, 돈을 얼마나 벌던 언제나 불안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 저자의 이 말은 안정감에 대한 독자들의 관점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52주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전 세계 독자들은 삶의 모든 방면의 잔액을 점검하고 두둑이 채워놓았다. 그 결과 그들은 일상의 행복을 온전히 누리고, 사랑하는 이들과 늘 함께하며,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됐다고 말한다.

중요한 사실 한 가지는 삶의 모든 분야에 자산을 쌓아가다 보면 안정적인 미래만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도 안정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안정적인 현재를 살아간다는 것은 곧 훨씬 더 좋은 선택들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좋은 선택들이 우리를 더 나은 삶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계획보다 중요한 건 끝까지 실행하는 것이다.
1년 동안 365번이 아닌 52번이라면 당신도 끝까지 해낼 수 있다.

올해도 역시 매일매일 뭔가를 하라는 책이 쏟아져 나왔다. ‘이번만은 반드시 성공하겠다.’ 목표를 세우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당신. 이유가 뭘까? 간단하다. 1년 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뭔가를 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생각해보라. 1년이면 365번을 해야 한다. 처음엔 누구나 의욕적으로 시작하겠지만 대부분은 지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실패한 원인은 당신의 정신력 따위의 문제가 아니다. 애초 설정한 목표가 지나치게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역시 간단하다. 누구나 실천 가능한 만큼의 목표를 세우고 그대로 하면 된다. 1주일에 1번, 1년에 총 52번의 작은 과제를 해내는 건 365번의 과제를 하는 것에 비해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이 전미 장기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도 52주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후 실제로 인생이 바뀐 독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번엔 당신 차례다.


“사소한 것들을 소중히 해야 한다.
그것이 삶을 이루는 버팀목이니까.”

나를 기록하는 힘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한 네 가지 질문
느긋해지기 위해 필요한 것
내키는 대로 해도 괜찮아
궁극적 자기 돌보기 연습
멈추고, 보고, 들어봐
소신 있는 삶을 사는 방법
운동화 끈을 미리 고쳐 매는 습관
작지만 확실한 행복 온전히 느끼기
제정신을 챙기면서도 아주 특별하게

최근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욜로’(YOLO 인생은 한 번뿐)가 해외여행, 쇼핑 등으로 소비력이 필요한 개념이라면 ‘소확행’(小確幸)은 돈 없이 평소의 모습에서 행복을 찾는 것을 말한다. 책을 읽다보면 이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놓치지 않기 위해 저자가 마련한 여러 가지 장치를 발견하게 된다. 정신없이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면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 일상에서 맞이하는 소소한 행복을 지나치기 쉽다. 그러다 보면 정작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잃어버리게 된다. ‘행복하기 위해 열심히 살았는데 하루하루가 불행하다’ 같은 일들이 벌어지는 것이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연습이 좀 필요하다.

모쪼록 이 책을 마주한 독자들은 준비를 단단히 하길 바란다. 앞으로 당신이 마주하게 될 삶은 분명 상상 이상으로 멋진 것일 테니.


인생은 짧다. 잘 살아보자.
_흐루쇼프

저자


저자 : 셰릴 리처드슨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생 상담자이며, 베스트셀러 《당신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라Take Time for Your Life》의 저자이다. 인생을 온전히 즐기면서 일에서도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을 한다. 국제코치연맹International Coach Federation의 초대 회장을 지냈고, 미국에서 최초로 마스터 공인 코치 자격증을 취득했다.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전 세계 수많은 잡지와 신문에 기고하고, 오프라 윈프리쇼, 투데이쇼, 도나휴쇼, CBS 모닝쇼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기도 했다. 여성 전문 케이블 TV인 옥시즌에서 프
로그램 ‘라이프 메이크오버 프로젝트The Life Makeover Project with Cheryl Richardson’ 시리즈의 제작 책임자이자 진행자로도 활동했다. 현재 저자는 매사추세츠에서 남편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으며, 미국 전역과 유럽을 오가며 왕성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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